여가프로그램 "미술치료" > 프로그램

여가프로그램 "미술치료"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이화실버케어 작성일19-05-10 09:44 조회2,064회 댓글0건

본문

이화실버케어 여가프로그램  ‘미술치료’
매주 목요일 이화실버케어 여가프로그램으로 ‘미술치료’를 실시합니다.
노인미술치료의 목적은 미술활동을 통한 노인의 정신적,심리적,신체적 문제와 병을 완화하기 위하여 치료하는 것입니다.
손과손, 손과 촉각의 협응을 도울 수 있으며 손의 근육조직을 발전시킬수도 있습니다.
또한 치매어르신들의 경우 색과 형태에 대한 구별 능력을 유지하거나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.
저희 이화실버케어 어르신들께서도 크레파스와 도안된 그림을  받으시면서 ‘이게 뭐냐고 물으시다가
어르신 마음에 드는 색으로 쉽게 마음가는대로 색칠하시게 됩니다.
어르신들께서는 어느새 여러색을 이용하시며 빈 공간을 채우시기 시작하셨습니다. 색칠하시는 시간내내 어르신들의 표정은 신중했으며 천진난만해 보이기도 하였습니다.
완성후 그 그림에 본인의 이름을 적고  환희 웃으시며 스스로 대견스러워하시는 어르신들께 ‘잘 하셨습니다.’‘애쓰셨습니다.’로 함께 박수치며 칭찬을 해 드리면 자존감이 배가되고 흐뭇한 시간 됩니다.
앞으로도 저희 이화실버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.

이화실버케어  |  주소 :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532-6 시흥메디컬센터 4, 5, 10층  |  TEL 031.504.5551~2  |  FAX 031.504.5554
Email : silvercare119@hanmail.net

로그인 copyright(c) 2008 EWHA SILVER CARE All rights reserved.